
현대엘리베이터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인증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7년부터 16년 연속 국내 신규 엘리베이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당사는 유지 관리 시장에서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해왔다. 특히 지난해 엘리베이터와 로봇, 스마트폰, 인공지능(AI) 스피커,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동을 가능케 한 오픈 API 구축을 통해 스마트 엘리베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iF, 레드닷 등 유수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입상하며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이에 힘입어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번 K-BPI 조사에서도 경쟁사와 압도적인 차이를 이어갔다. 동사는 최초인지(47.9%), 비보조인지(76.2%), 보조인지(93.5%) 등 ‘브랜드 인지도’ 평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총점 693.3점(1,000점 만점)으로 2위 567.7점, 3위 386.3점과 큰 격차를 보였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브랜드 경쟁력 측정 모델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번 K-BPI 조사에서도 경쟁사와 압도적인 차이를 이어갔다. 동사는 최초인지(47.9%), 비보조인지(76.2%), 보조인지(93.5%) 등 ‘브랜드 인지도’ 평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총점 693.3점(1,000점 만점)으로 2위 567.7점, 3위 386.3점과 큰 격차를 보였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브랜드 경쟁력 측정 모델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