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MIRI 론칭…커넥티드 서비스 실현
당사가 지난 1일 충주 본사 스마트 캠퍼스 4층 대강당에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로봇 기술을 연동한 혁신적인 승강기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조재천 대표이사, 노조위원장, 서비스협력사 대표 등 임직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미리’ 서비스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작으로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축사, 조재천 대표이사 축사, 노조위원장 축사, 미리 서비스 소개, 로봇 배달 시연,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미리’에는 당사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국책 과제로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주무 기관과 함께 2020년부터 33개월에 걸쳐 개발한 ‘승강기 가용시간 증가 기술’이 적용됐다.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한 다운타임(운행 정지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43%까지 줄일 수 있다. 이를 가능케한 주요 기술은 △부품 수명 측정 모델 △고장 탐지 및 분류 서비스 △고장 전 탐지 경보 서비스 △승강기 전용IoT 게이트웨이 등이다. 고객은 ‘미리’가 제공하는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사전 대응할 수 있고, 문제 발생시에도 신고와 동시에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돼 대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미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소통’과 ‘연결’로 투명한 승강기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엘리베이터와 스마트 폰, AI, 로봇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미리’는 엘리베이터가 이동수단을 넘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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